단행본
괴롭히는 아이 당하는 아이 구경하는 아이 : 학교폭력의 이해와 예방을 위한 실천방법
- 개인저자
-
콜로로소, 바버라염철현Coloroso, Barbara
- 서명/저자사항
-
괴롭히는 아이 당하는 아이 구경하는 아이:학교폭력의 이해와 예방을 위한 실천방법/바버라 콜로로소 지음;염철현 옮김.
- 발행사항
-
파주:한울,2013.
- 형태사항
-
302 p.;23 cm.
- 총서사항
-
한울아카데미;1602
- 부분표제
-
(The)Bully, the bullied, and the bystander : from preschool to high school-how parents and teachers can help break the cycle of violence
- 서지주기
-
참고문헌(p. 296-297)과 색인(p. 298-302)수록
- 요약
-
가해자는 악독한 아이가 아니고, 피해자는 모자란 아이가 아니며, 방관자는 무능한 아이가 아니지만, 아이들은 학교에서, 가정에서, 사회 속에서 비극을 만들어낸다. 이 책은 괴롭히는 아이의, 당하는 아이의, 구경하는 아이의 마음속을 들여다보는 안내서이다. 가해자, 피해자, 방관자는 매일 가정, 학교, 운동장, 거리에서 공연되는 비극의 세 주역들이다. …… 그들에게는 가정도 무대의 일부이기 때문에, 연기를 마친 후에 집에 갈 수도, 현실로 다시 돌아올 수도 없다.
- 비통어주제어
-
구경, 학교폭력, 이해, 예방,